본문 바로가기
요리와 음식

토마토 영양소 토마토 계란볶음 초간단 아기 반찬

by 나는 페파 2023. 5. 19.
반응형

토마토 영양소 효과적으로 먹는 법

토마토에는 지용성 비타민인 비타민 A, D, E, K와 같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. 이러한 비타민들은 기름과 함께 섭취할 때 효과적으로 흡수될 수 있는데요. 특히, 토마토에 함유된 카로티노이드라는 화합물은 비타민 A로 전환되어 흡수될 때기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. 따라서, 토마토를 기름과 함께 섭취할 경우 비타민 A의 흡수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.

오늘은 토마토의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섭취하면서 간단하고 맛있는 아기 반찬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.

 

 

토마토 계란볶음 만드는 법

재료

  • 토마토: 1개
  • 계란: 1~2개
  • 소금
  • 간장
  • 후추

 

 

1. 현미유를 두르고 한쪽에는 계란 한쪽에는 토마토를 올려 줍니다. 저는 계란을 한 개만 넣었어요. 계란은 하루 한 개가 적당하다고 들었어요. 

처음에는 두 개가 섞이지 않게 따로 조리해 주세요.

처음부터 같이 섞어 버리면 토마토를 집어 먹을 때 계란 비린내가 날 수 있어요. 따로 볶아야 훨씬 맛있습니다.

 

2. 계란은 간장으로 간을 하고 토마토는 소금으로 간을 해 줍니다. 반대로도 해 보았는데 토마토는 소금으로 간을 하는 게 더 맛있었어요.

 

3. 토마토에 소금 간을 하고 볶아 줍니다. 토마토를 너무 안 익히는 것도 계란이랑 합쳤을 때 어울리지 않으니 어느 정도 볶아주세요.

 

 

4. 두 개를 합쳐주고 마지막에 후추를 조금 뿌려 주면 끝입니다.

 

5. 완성입니다! 

 

이 계란 볶은 프라이팬에 팽이버섯이랑 다른 버섯 섞어서 금방 볶고, 두부는 데쳐서 간장 양념 뿌려 줬어요.

 

아이가 이 만큼 다 먹었어요. 계란 한개에 토마토 양이 많아 보이긴 하는데 이렇게 섞어주면 맛있어서 정말 잘 먹어요.

계란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토마토는 비타민과 식이 섬유가 풍부하니 같이 먹으면 다양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습니다. 꼭 만들어 보세요.

반응형

댓글